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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룡림
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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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사막
2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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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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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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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유도  영석초원

제룡림 - 충각단 남해함대지부
(영웅등급)
맵 위치:

드롭 아이템:
남해함대 행동대장
마파랑
무기: 청동제물무기
장신구: 바다 제물반지
보패: 요마 보패(영웅) 1번,2번
보석: 사각 보석함, 빛나는 삼각 보석함
기타: 만두, 회복약, 제룡 행운부적
남해함대 선단장
은광이
무기: 청동제물무기
장신구: 바다 제물귀걸이, 요마귀걸이, 요마반지
보패: 요마 보패(영웅) 3번, 4번
보석: 사각 보석함, 빛나는 삼각 보석함
기타: 만두, 회복약, 제룡 행운부적
요마왕
[수상한 상자]
무기: 잠긴 요마무기, 청동 제물무기
장신구: [검사] 숙면목걸이 1단계, [권사] 변형목걸이 1단계, [역사] 파멸목걸이 1단계, [암살자] 허상목걸이 1단계, [기공사] 차원목걸이 1단계, [소환사] 추억목걸이 1단계, [린검사] 고민목걸이 1단계, [주술사] 해몽목걸이 1단계, 요마목걸이, 바다 제물목걸이
보패: 요마 보패(영웅) 5번~8번
보석: 빛나는 삼각 보석함, 빛나는 사각 보석함
의복: 운국장군복
소환수 의상: 멋지냥, 멋지냥 장식, 멋지냥 모자
기타: 만두, 회복약, 요마왕의 이빨, 빛나는 제룡 행운부적, 제룡 나류괴황지
던전공략:
- 충각단 남해함대지부는 에픽 퀘스트 존과 인스턴스 던전으로 나뉘어있다.
- 에픽 퀘스트 존에는 21~22레벨 몬스터가 주로 배치되어 있으며 1막 26장. 남소유 구출작전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 인스턴스 던전은 진행 방향 기준으로 좌측에 있다. 인스턴스 존에 가려면 좌측 벽(진행 방향 기준)을 따라서 이동하면 된다.
- 에픽 퀘스트를 하고 싶으면 우측 벽(진행 방향 기준)을 따라서 이동하면 된다.
- 각 단계의 네임드를 공략하다가 전멸하면 해당 단계의 시작점에서 부활하여 재공략할 수 있다.

제1구역 네임드 - 이판

- 교전 중 주기적으로 독지뢰를 터뜨린다.
- 한빙장 3번 > 빙백신장 > 빙하장 연계기를 사용한다.
- 적이 멀리 도망가면 제자리로 돌아와서 체력을 모두 채운다.
독지뢰
- 지정한 곳에 독지뢰를 터뜨리는 기술. 한 번 터진 독지뢰는 고정 지역에서 일정 주기를 두고 반복적으로 폭발한다.
- 독지뢰가 설치된 곳은 일정 시간 녹색 안개가 반복적으로 생성된다.
- 독지뢰에 명중되면 독에 걸린다. 독은 최대 5회까지 중첩된다.
한빙장
- 대상에게 냉기를 날려 대미지를 주는 기술
- 이 기술에 명중된 대상은 동상에 걸려 이속이 15% 감소한다.
- 이 기술에 3연속 명중된 적은 결빙 상태가 되어 이동할 수 없게 된다.
- 시전 시간이 짧다.
빙백신장
- 대상에게 빙룡같이 생긴 냉기를 던져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기술.
- 이 기술에 명중된 대상은 5초간 결빙 상태(다리가 얼어붙은 상태)가 되어 이동할 수 없게 된다.
빙하장
- 냉기를 날려 적을 공격하는 기술
- 이 기술에 명중되면 6초간 동상에 걸리고 이동속도 15% 감소한다. 이동 무공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 [ 영상보기 ] --

제1구역 네임드 - 사판

- 합격기를 사용해야 상태 이상을 걸 수 있다.
- 폭권 -> 철산고 -> 반격(카운터) 연계기를 주로 사용한다.
- 가끔씩 복수와 강제소환(포획 - 흡공)을 사용한다.
폭권
- 타기팅한 적에게 주먹으로 강타한다.
철산고
- 정면의 적을 어깨로 쳐내는 기술이다
- 시전시간이 길다.
- 첫 모션 폭권과는 다르게 주먹이 붉게 변하기때문에 구분하기 쉽다.
반격 - 카운트
- 상대가 공격한 것을 되받아치는 기술.
- 이 기술에 명중되면 기절 상태가 된다.
- 방어 자세에 속하는 기술이다.
- 사판이 이 기술을 사용할 때, 역사가 장악을 이용해서 들어올릴 수 있다.
-- [ 영상보기 ] --
제1구역 보스 - 남해함대 행동대장 마차랑

붕권
- 마파랑의 붕권은 상대의 뒤를 노리는 경우가 많다.
- 붕권이 성공할 경우, 뛰어찍기가 연계된다.
반격 - 카운터
- 상대의 공격을 되받아치는 기술이다.
- 이때 마파랑을 공격하면 제압 > 팔꺾기에 당하게 된다.
- 반격 - 카운터는 방어자세로 판정된다.
- 마파랑이 반격 모션을 취할 때, 역사는 마파랑을 들 수 있고 권사는 제압을 할 수 있다.
뛰어찍기
-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진 적에게 점프하여 타격하는 기술
- 이 기술에 명중되면 기절 상태가 된다.
부하 소환
- 충각단 역사 1명, 충각단 검사 2명 , 경비견 1마리를 소환한다.
- 경비견은 일정 주기마다 부하들을 부르는 역할을 한다. 가능하면 제일 먼저 처리해야 한다.

공략-------------------------------------------------------------------------------------
- 마파랑은 합격기를 넣어야 상태 이상을 만들 수 있는 네임드.
- 마파랑이 부하 소환을 할 때 나오는 역사와 경비견에 주목!
역사를 처치해서 폭탄 입수.
- 역사가 드롭한 폭탄을 들어서 마파랑에게 던지면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폭탄에 맞은 마파랑은 기절 상태가 된다.
부하 처리 방법이 중요!
- 경비견은 부하를 소환한다 무조건 1순위로 처리하자.
- 경비견은 동굴 입구 쪽에서 출현한다.
- 입구 쪽을 바라보면서 마파랑을 잡다가 경비견이 나오면 처리하자.
- 경비견이 살아서 부하들을 부르면 부하들이 많아져서 처리하기 힘들다.
- 경비견이 불러낸 부하들은 마파랑 쪽으로 간다.
- 탱커 한 명이 마파랑을 붙잡고 있는 사이 남은 팀원이 부하들을 같이 처리하는게 훨씬 편하다.
- 2명은 부하, 2명은 마파랑 이런식으로 해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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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구역 네임드 - 휘파람

- 1단계 보스인 마파랑을 처치한 후 빙포를 격파하면 출현한다.
- 합격기를 통해 상태 이상을 걸 수 있다.
- 회전 도끼공격 > 일반 공격 2회를 자주 사용한다.
- 도끼파 용병 휘파람의 공격기를 맞으면 결빙 상태(발이 얼어서 이동 불가)가 된다.
공격
도끼를 크게 휘둘러 앞에 있는 적들을 쓸어버리는 기술.
회전 도끼공격
- 도끼를 뒤로 빼들었다가 몸을 팽이처럼 회전시키면서 5m 주변을 2차례 강타하는 광역 스킬이다.
- 이 기술에 명중되면 넉백 상태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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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구역 네임드 - 노심

- 권사 계열 네임드인 초사와 함께 등장한다.
- 교전 중 주기적으로 독지뢰를 터뜨린다.
- 합격기로 상태 이상을 걸 수 있다.
- 열화장 3번 > 화염폭발 > 충격파 > 화련장 연계기를 사용한다.
독지뢰
- 지정한 곳에 독지뢰를 터뜨리는 기술. 한 번 터진 독지뢰는 고정 지역에서 일정 주기를 두고 반복적으로 폭발한다.
- 독지뢰가 설치된 곳은 일정 시간 녹색 안개가 반복적으로 생성된다.
- 독지뢰에 명중되면 독에 걸린다. 독은 최대 5회까지 중첩된다
열화장
- 적에게 화염구를 던져 대미지를 주는 기술
- 이 기술에 명중되면 몸에 불씨 한 개가 생성된다.
화염폭발
- 시전자 중심으로 반경 2.5m내에 불길을 일으켜 범위 내의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기술.
- 이 기술에 명중되면 몸에 불씨 한 개가 생성된다.
화련장
- 적에게 거대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기술.
- 시전 시간은 2.5초다.
- 열화장을 사용한 후에만 사용할 수 있다.
충격파
- 기공을 날려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기술.
- 불씨를 머금고 있는 적에게는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시전 시간이 짧다.

제2구역 네임드 - 초사

- 노심과 함께 등장한다.
- 합격기로 상태 이상을 걸 수 있다.
- 철산고 > 삼연각 > 카운터 - 반격 연계기를 사용한다.
- 초사에게 맞으면 독 대미지를 입게 된다.
- 초사는 플레이어의 파티를 인식하자마자 파티를 향해 달려오는 성향이 있다.
이것을 이용해 초사와 노심을 격리시킨 후 잡으면 편하다.
철산고
- 정면의 적을 어깨로 타격하는 기술이다.
- 시전 준비 모션이 매우 길어서 쉽게 피할 수 있다.
- 철산고에 맞으면 5m 넉백된 후 2초간 그로기 상태가 된다.
삼연각
- 대상에게 3연속 발차기를 넣는 기술이다.
- 삼연각에 맞으면 2초간 그로기 상태가 된다.
카운터 - 반격
- 상대의 공격을 되받아치는 기술. 맞으면 기절 상태가 된다.
-- [ 영상보기 ] --
제2구역 보스 - 남해함대 선단장 은광이

- 합격기를 넣어야 상태 이상을 만들 수 있다.
- 기공사 계열 몬스터인 열포와 빙포를 데리고 다닌다.
- 열포와 빙포를 얕잡아 봐서는 안 된다.
- 은광이는 만월베기> 반월베기 > 역습 > 발도(심화=기절) * 생명력 일정수치시 뒤로회피후 오연베기 연계기를 주로 사용한다.
- 오연베기는 은광이의 생명력이 일정 수치가 되면 발동된다.
- 은광이의 모든 기술은 철벽이나 막기 같은 기술로 방어할 수 있다.
만월베기
- 크게 칼을 휘둘러 상대에게 대미지를 주는 즉시 시전 기술이다.
- 만월베기가 끝나면 발도 자세로 들어간다.
발도
- 대상의 반대편으로 이동하여 2단 베기를 시전하고 기절 상태로 만든다.
반월베기
- 크게 칼을 휘둘러 상대에게 대미지를 주고 이동 속도 감소 상태로 만든다. 즉시 시전 기술이다.
- 현재 검사의 급소베기와 동일한 모션이다.
오연베기
- 뒤로 물러섰다가 뛰어들면서 대상을 5번 연달아 베는 기술이다.
- 검사의 오연베기와 특성과 효과가 같다. 첫타는 그로기가 걸리며 그로기상태일 때 한 대 더 맞으면 공중 상태가 된다.
- 오연베기를 시전할 때, 하아아아~ 라는 괴성을 지른다. 막기가 가능한 검사가 앞으로 붙어서 막고 있는 방법이 최고.
- 범위가 넓고 대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막는 능력이 없는 캐릭터는 멀리 피하는게 좋다.
- 기술 발동 시점은 생명력과 관계가 깊다.
- 파티의 대미지 딜링에 따라 기술이 나오는 시점이 약간 다를 수도 있다.

공략-----------------------------------------------------------------------------------------------------------
열포와 빙포는 따로 처리
- 탱커(검사가 적절)가 은광이를 막기로 데리고 있는 동안 열포와 빙포를 나머지 파티원들이 극딜하면서 처치한다.
- 열포와 빙포를 처치하고 은광이를 처치하면 편하다.
열포와 빙포의 패턴
- 열포 : 열화장>열화장>폭열신장
- 빙포 : 한빙장>한빙장>한빙장>빙백신장
- 열화장과 한빙장은 시전시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시전모션을 보고 쉽게 막거나 반격할 수 있다. 하지만 폭열신장과 빙백신장은 시전시간 없이 사용하기 때문에 각각 2번째 열화장, 3번째 한빙장 이후 바로 막기, 반격을 사용하도록 하자.
검사가 파티에 포함된 경우
- 은광이는 혼자 상대하는 경우 패턴이 단순하기 때문에 검사가 은광이를 혼자 맡고, 나머지 파티원이 화력을 집중하여 열포와 빙포를 순삭한 뒤 은광이를 정리한다.
- 여기서 주의할 점은 만약 빙포가 검사에게 한빙장을 쓸 경우 검사가 막지 못했을 때 5초 결빙상태가 되며, 이때 뒤를 막을 수 없기 때문에 은광이에게 당할 위험이 매우 크다. 그렇기 때문에 빙포를 특히 주의해서 잡아주어야 한다.
- 은광이의 공격 패턴은 만월베기(시전모션있음) > 반월베기(시전모션있음) > 발도(대상의 배후로 돌아감) 이다.
- 검사 이외의 파티원은 입구 쪽에 대기하고, 검사만 은광이를 비롯한 몹의 오른쪽으로 간다. 빙포에게 비연검을 날리고 막기 자세를 취하면(막기 자세를 바로 취하면 아래 동영상처럼 공중 상태에 당할 일이 없다) 은광이가 달려든다. 빙포-검사(플레이어)-은광이의 각을 비스듬하게 해두면 동시에 막기가 가능하다.
Tip 보스 무리의 왼쪽에서 경공을 사용하여 은광이를 타겟으로 신검합일을 사용하면, 바로 빙포와 은광이 사이에 떨어지게 되므로 자리잡기가 쉬워진다. 그리고 은광이가 발도를 사용시 (배후로 돌아갔을 때) SS 입력하여 회피를 시전하면 다시 은광이와 빙포가 한 방향에 몰려 있게 되므로 탱킹이 쉬워진다.
소환사, 꽃가루를 쓴다
- 소환사의 기술 꽃가루로 열포와 빙포의 원거리 공격을 무력화시킬 수 있다.
- 불씨나 이동속도 감소를 피하기에 효율적이다.
은광이는 오른쪽 벽에 붙어서 탱킹
- 은광이를 벽에 붙은 상태로 탱킹을 하면 은광이의 발도는 무용지물이 된다.
- 기절 유발 스킬인 발도를 무력화시키면 안전한 공략이 가능하다.
-- [ 영상보기 ] --

제3구역 보스 요마왕(거거붕) -- 21레벨
거거붕의 생명력이 소진되면 요마왕으로 변신한다.

[거거붕] 의 기본 전투 패턴------------------------------------------------------------------
- 거거붕은 불꽃찍기, 화염광풍, 충격찍기, 운기약탈을 주로 사용한다.
- 생명력이 일정 수치가 되면 분노폭발 > 대지진 > 운기약탈 연계기를 쓴다.
- 맵의 동서남북에서 소환귀가 주기적으로 출현한다.
- 소환귀는 10m 이내의 플레이어에게 다가와 자폭을 시도한다.
- 소환귀의 자폭에 맞으면 대미지를 입고 이동 속도가 대폭 감소한다.
불꽃찍기(붉은색 도끼)
- 도끼를 머리 위로 치켜든 후 내려친다.
- 앞으로 10m 정도 불길이 뻗어나가며, 여기에 맞으면 불씨 유발+넉백 상태가 된다.
충격찍기(파란색 도끼)
- 도끼를 사선으로 치켜든 후 정면으로 내리쳐 타격점 주변 3m의 모든 적을 공격한다.
- 누적된 불씨를 터뜨리는 효과가 있어 추가 대미지를 입는다. 넉백 상태는 보너스.
화염광풍(노란색 도끼)
- 도끼를 횡으로 휘둘러 자신의 주변 4m 내의 모든 적을 3회 공격한다.
- 화염광풍에 맞으면 넉백 상태가 되고 불씨가 남아있게 된다. 또한 운기약탈의 대상이 된다.
운기약탈
- 어그로를 받은 대상을 끌어와 자신의 생명력을 채우는 흡공 기술.(1m내에 있어도 대상을 끌어 당긴다.)
- 끌어온 대상에게서 4번 흡공을 한다. 4번째 흡공 전에 합격기로 끊지 못하면 그로기 상태가 된다.
[거거붕] 의 연계기 패턴---------------------------------------------------------------------------------------------
- 생명력이 일정 수준 이하가 되면 분노폭발 > 대지진 > 운기약탈의 연계기를 쓴다.
- 파티의 딜에 따라 연계기가 나오는 시점이 달라진다.
분노폭발(막기 불가)
- 제자리에서 1초 정도 기력을 모은 후 폭발시켜 자신을 중심으로 7m 내의 상대를 공격한다. (8m까지 물러나야 맞지 않는다.)
- 맞으면 멀리 튕겨난 후 그로기 상태가 된다.
대지진
- 분노폭발에서 연계되는 기술이다.
- <흐라!>라고 기합을 넣으며 점프한 후 파티원 중 1명이 서 있는 자리로 낙하한다.
- 낙하 시 주변 3m 내의 모든 상대를 공격하며, 맞으면 큰 대미지와 함께 그로기 상태가 된다.
- 거거붕의 그림자를 보고 낙하 위치를 가늠할 수 있다.
- 거거붕이 점프하여 공중에 있을 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다. (하지만 공중에 떠있어 보여도 실제 타격점은 지상에 있다. 센스 있는 역사라면 광풍2심으로 데미지 경감시키면서 딜을 넣어보자.)
운기약탈
- 거거붕이 간혹 쓰게 되는 흡공 기술이다.(플레이어와의 거리에 상관없이 흡공을 시전한다.)
- 분노폭발 > 대지진 > 운기약탈 연계기가 발동되었을 때에는 조건에 상관없이 1번은 꼭 사용한다.
- 네 번 흡공을 하는데 그 전에 합격기로 끊으면, 그로기 상태를 막을 수 있다.
- 기존에는 체력이 %단위로 닳았지만, 패치 이후 고정대미지로 바뀌었다.
- 기공사의 얼음꽃또는 소환사의 민들레꽃(심화)로 흡공된 아군을 보호할 수 있다.

【요마왕】의 기본 전투 패턴--------------------------------------------------------------------------------------------------
- 요마심판 > 요마응징 > 요마왕광풍 연계기를 상시적으로 사용한다.
- 어그로를 가진 플레이어가 8m 이상 떨어져 있으면 요마흡공을 사용한다.
- 생명력이 4만 / 3만 / 2만인 시점에는 분노폭발 > 대지진 2회 > 요마돌격 연계기를 사용한다.
- 생명력이 1만일 때에는 분노폭발 > 대지진 1회 > 요마돌격을 사용한다.
- 생명력 잔여량에 따라 나오는 연계기들은 파티의 대미지딜링 수준에 따라 발동 시점이 다를 수 있다.
- 소환귀들은 맵의 12시와 6시 방향에서 주기적으로 소환된다. 행동 패턴은 거거붕 때의 소환귀와 동일하다.
요마심판
- 도끼를 들어서 정면의 적을 사선으로 베어버린다.
- 맞으면 다운 상태가 되며, 어글자일 경우 뒤구르기를 사용하면 바로 요마흡공이 들어온다.
요마응징
- 요마심판 후 이어지는 기술. 오른손으로 도끼를 들어서 왼쪽어깨 쪽으로 가져갔다가 정면의 적을 베어버린다.
- 맞으면 다운 상태가 되며, 어글자일 경우 뒤구르기를 사용하면 바로 요마흡공이 들어온다.
요마왕광풍
- 몸을 잠시 웅크렸다가 팽이처럼 회전하면서 5m 주변에 있는 적을 공격하는 연타 기술.
- 맞으면 넉백이 된다.
요마흡공
- 요마왕과 8m 이상 벌어지면 나오는 흡공 기술이다.
- 상대를 포획하고 흡공한 후 바닥에 내던져 그로기 상태로 만든다.
- 대미지는 없으나, 그로기 상태가 매우 오래 지속된다. (10초 이상)
【요마왕】의 연계기 패턴---------------------------------------------------------------------------------------------------------
- 생명력이 4만 / 3만 / 2만인 시점에는 분노폭발 > 대지진 2회 > 요마돌격 연계기를 사용한다.
- 생명력이 1만일 때에는 분노폭발 > 대지진 1회 > 요마돌격을 사용한다.
- 파티의 딜에 따라 연계기가 나오는 시점이 달라진다.
분노폭발
- 제자리에서 1초 정도 기력을 모은 후 폭발시켜 자신을 중심으로 5m 내의 상대를 공격한다.
- 맞으면 멀리 튕겨난 후 그로기 상태가 된다.
대지진
- 분노폭발에서 연계되는 기술이다.
- 공중으로 높이 점프한 후 파티원 중 1명이 서 있는 자리로 낙하한다.
- 낙하 시 주변 3m 내의 모든 적을 공격하는 기술.
- 그림자를 보고 낙하 위치를 가늠할 수 있다.
- 이 기술에 명중되면 큰 대미지를 입는 동시에 그로기 상태가 된다.
- 그로기 상태에서 겨우 풀려나 움직일려고 해도 운이 좋지 않으면 또다시 자신의 위치로 낙하하는 경우가 있다.
그 경우 왠만해선 사망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위치를 잘 파악하며 피하는게 좋다.
요마돌격
- 도끼로 X자를 그리면서 앞으로 달려가는 기술. 도끼의 잔상이 허공에 파랗게 남는다.
- 요마왕의 돌격 도중 검사의 막기, 권사의 반격, 역사의 철벽 기술, 혹은 암살자의 나무토막으로 막으면 요마왕은 긴 기절에 걸린다.
- 요마왕의 돌격 스킬은 근접직업의 반격기 외에도 소환사의 민들레씨 스킬로도 반격이 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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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마왕 신속처치 (업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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